-
간접의문문 어순 완전정복- 로즈리 그래머홀릭공부가좋다 2017. 7. 24. 12:52
※ 학습목표
간접의문문 어순 완전정복
1. 간접의문문 기본 어순 : (의문사+주어 동사)
2. 간접의문문 판별법
1) 평서문일 것.
2) 의문사가 있을 것.
3) 의문사가 해석되어야 함.
ex.1) I don't know who you are. 나는 네가 누구인지 모른다.
→ 간접의문문의 판별법에 따라
1) 마침표로 끝난 평서문이고
2) 의문사(who)가 있고
3) 의문사 who가 '누구'라고 해석되므로
▶위의 문장은 간접의문문으로 판별됨.
ex.2) What do you think who you are?
→ 의문사(who)가 있고 '누구'라고 해석되지만
마침표가 아닌 물음표로 끝남.
▶이 경우 물음표는 의문사 What 때문에 붙은 것임.
문장이 길고 해석이 안 될때
1) 동사부터 찾는다.
→ 동사를 기준으로 동사 앞에 있는 모든 것이 주어
2) 문장에 동사가 여러개 보일 때
→ 관계사, 분사, 전치사, 부사, 콤마콤마(, ,), 하이픈(-), 콜론(:), 쎄미콜론(;) 등을 묶는다.
묶을 때는 다음에 묶이는 단위 앞까지 묶는다.
▶ 묶고 난 나머지 중에 있는 것이 진짜 동사이고 동사 앞부분이 주어임.
3. 간접의문문 어순
불완전한 문장과 완전한 문장, 즉 두 문장을 한 문장으로 만들 때 문장의 어순에 주의 해야 한다.
1) 앞 문장(불완전한 문장)은 그대로 쓰고, 의문사가 있는 뒷 문장(완전한 문장)은
→ 의문사+주어+동사 순으로 씀.
Do you know? + Why was she angry?
→ Do you know why she was angry?
2) 1)의 상황에서 의문사가 주어로 사용된 경우 →의문사가 주어이므로
→ 의문사+동사 순(즉, 두 문장을 그대로 쓴다).
→ Do you know? + What is the problem?
→ Do you know what is the problem?
3) 의문사가 없는 경우→ 의문사 대신 if 또는 Whether을 쓰고+주어+동사 순으로 씀.
→ Do you know? + Is he angry?
→ Do you know if(whether) he is angry?
4) 불완전한 문장(앞문장)의 동사가 think류 일 때 → 의문사를 문장 맨 앞으로 뺀 후
뒷문장(의문사가 들어 있던 완전한 문장)은 주어+동사 순으로.
※ think 류 : 게임비서(guess, imagine, believe, suppose)
Do you think? + Why was she angry?
→ Why do you think she was angry?
※ 이상은 로즈리의 그래머홀릭 내용 일부를 참고했습니다.
'공부가좋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바흐, 하프시코드 & 클라비코드 (0) 2017.07.27 피아노 페달 사용법 - 페달링 (0) 2017.07.27 글라스 하프(Glass harp)/아르모니카 The armonica is a series of glasses (0) 2017.07.12 영문법 수일치- 로즈리 그래머 홀릭 (0) 2017.07.11 보드게임 스크래블(Scrabble)의 유래 -Scrabble is one of the world's most beloved board games. (0) 2017.07.10